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

팝아트 '앙드레김×김지희' 컬래버레이션, 논현동 앙드레 아틀리에

 

 

 

앙드레김과 김지희의

컬래버레이션 론칭 행사가

8월6일 서울 논현동

앙드레김 아틀리에에서 열린다.

 

이를 앞두고 정적이고 고급스럽던 앙드레김 아틀리에 쇼룸도 바뀌었다.

쇼룸은 앙드레김 드레스와 대중적이면서도 작품성을 인정받은 '봉인된 미소'(sealedsmile) 시리즈를 선보인 김지희 작가의 작품으로 채워졌다.

모두 앙드레김의 화려한 시그니처 드레스를 재해석한 작품들이다.

앙드레김의 전통적인 디자인이 현재를 대표하는 작가를 만나 팝아트적인 인물 작품으로 재해석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재창조한 앙드레김은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디자이너로 활약하며 세계의 국가원수는 물론, 유력인사들에게 최고의 예우를 받았다.

국내 디자이너로서는 최초로 프랑스 정부로부터 문학예술훈장을 받았다.

또 이탈리아의 산드로 페르티니 대통령 문화훈장, 대한민국 대통령 문화훈장을 수훈했다.

마이클 잭슨을 비롯한 글로벌 톱스타들의 사랑을 받으며 오랜 시간 국내 최고급 브랜드로 사랑받았다.

전통 재료를 사용한 팝아트적인 작품인 '실드 스마일' 시리즈로 국내외에서 주목받은

김지희는 서울, 뉴욕, 홍콩, 베이징, LA, 윈저, 퀼른, 마이애미, 타이베이, 런던, 파리, 두바이, 싱가포르, 워싱턴 등지에서 200여회의 전시에 참여해 왔다.

한국작가로는 처음으로 홍콩 대형 쇼핑몰 D파크와 협업했고, 미술관과 갤러리를 넘어 소녀시대, 중국 화장품 리미, 크록스, 스톤헨지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대중을 만났다.

앙드레김X김지희 컬래버 기념 티셔츠는 아틀리에 론칭 행사를 시작으로 앙드레김 아틀리에와 온라인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쇼룸은 컬래버레이션 작품들을 전시한다.

앙드레김 아틀리에 김중도 대표는 “이번 김지희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앙드레김의 옛 명성을 유지하면서 신선한 감각으로 고객층을 다양한 연령으로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앙드레김 아틀리에 쇼룸

김지희 작가는 “어린 시절부터 화려하면서도 절제된 앙드레김 디자인을 좋아했다.

앙드레김 10주기를 앞두고 선생님과 나란히 이름이 올라간 컬래버를 진행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앙드레김의 시그니처 패턴들을 재해석해 앙드레김 선생님의 색을 잃지 않는 현대적인 작품을 제작했다.

이 컬래버레이션을 계기로 앙드레김 브랜드가 부티크 드레스에서 나아가 더 다양한 분들에게 사랑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앙드레김 아틀리에 김중도(왼쪽) 대표와 김지희 작가

출처:뉴시스 20190731

#앙드레김 #김지희 #앙드레김 아틀리에 #노현동 #고급 #자동차 #팝아트 #전시회